필자는 많이 활용은 못하지만 이상하게 사는 걸 좋아해서 ㅎㅎ


현재 PS4, 닌텐도 스위치, 노트북, 데스크탑, 뷰잉(OTT) 으 


방에서 쓰고 있다


사용하는 주력 제품은 PS4와 노트북, 뷰잉인데


모니터는 한대라 어쩔 수 없이 


NEXI 사의 HDMI 셀렉터를 사서 썻었다


(후기 : http://dokback.tistory.com/3?category=792619 )


한 1년 가까이 쓰니,,,


HDMI 입력 3개 포트 중 2번 포트가 맛탱이 가더라


고장 테스트는 입력 포트 바꿔보니 바로 확인 됨..


여튼 주력 3개 제품은 계속 써야하니 어쩔 수 없이


셀렉터를 구매하기로 마음 먹었다



지방임에도 배송은 겁나 빨리옴 ㅎ

구매한지 1.5일 만에 도착한 거 같음 일단 매우 만족



구성품은 셀렉터(스위치), IR리모컨, 아답터, 설명서가 되겠다


셀렉터가 손이 바로 닿는 위치에 있어서 당분간은 쓸일 없을 것 같아서 그대로 넣어 둠

(리모컨 테스트시 완전 잘됨. IR EXT포트 시험시에도 잘됨)


전원 인가하지 않아도 셀렉터 기능에 문제 없어서 아답터도 박스에 그대로 넣어둠



일단 급한김에 2개 연결해서 사용해 보았다


제품은 뭔가 단단한 느낌이나서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다(제발,,ㅠㅠ)


사진 찍으니 매우 더럽네,, 선 정리 좀 해야 겠다



젤 오른쪽에 작은 버튼이 select 버튼이다


눌러보니 잘 넘어간다


사기 전에 다른 후기를 보니 불 빛이 너무 세다 라는 후기가 꽤 많았다



불 키고선 뷰잉 전원의 밝기와 크게 차이를 못느꼇다



불끄니 차이가 많이 난다 빛이 세긴 세구나,,ㅋㅋ



종합후기


장점 : 

1. 작고 묵직해서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팍팍든다

2. 셀렉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다

3. led가 전면부에 있다 보니 어느 포트가 출력되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

4. 개인적으로 셀렉터 버튼 누를 때 딸각딸각하는게 기분이 좋다


단점 : 

1. 전면부의 led가 계속보다보니 생각보다 많이 밝다

2. 제일 오른쪽의 셀렉터 버튼이 작다



기타 : 

대체 아답터는 왜 필요할까 고민해보니 HDMI 핀 중에 19번핀이 5V 전원인가 핀인데

HDMI 출력이 아닌 포트에서 HDMI로 상위 변환했을 때 전원인가되지 않아서, 그런데 쓰라고 있는게 아닌가 싶다

블로그 이미지

날콩냄새

,